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

by 디헴 2021. 7. 6.

 

스콧애덤스는 유명만화 <딜버트>의 작가이다. 그는 이러한 말을 한다

1등이 될 수 없다면, 1등과 싸워 이기는 방법밖에 없다.

책에서는 1등을 이길 수 있는 방법 첫 번째로 목표달성이 아닌 체계를 갖추라고 말하고 있다. 예를 들어 작가가 되겠다는 사람이 있다고 했을때 먼저 출판사를 알아보고 책을 빨리 낼 생각을 하려는 게 아니라 블로그에 글부터 쓰라고 한다.

 

스콧은 블로그를 통해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다각도로 글을 써보면서 사람들의 반응을 살폈다.그리고 마침내 그가 기고한 칼럼에 관심을 보이는 신문사로부터 연락이 와서 청탁을 받게 되었다. 그후 그는 강연도하고 승승장구했다.

 

 

 

그는 회상했다.

마침내 내 블로그 활동에 대한 급여를 받는 날이 찾아 온 것이다. 나는 처음 블로그를 열었을때 내 글쓰기가 어떤 경로로 진전 되어 나갈지 전혀 몰랐다. 다만 승패가 곧바로 결던되는 단기적인 목표에 집찾했다면 지난 몇 년 동안 블로그는지속 될리 없었고, 커다란 사업기회를 가져다 줄리 없었고 ,
<딜버트>또한 탄생 할 수 없었을 것이다.



성공한 수많은 사람들이 책과 미디어에서 이러한 말을 많이 한다. "꾸준히 해라", "미약한 시작을 하라." "존버가 답이다."

하지만 단기적인 성과가 없는 시기들을 견디어 내기란 보통 쉬운일이 아닌것같다. 나도 이러한 것들을 말로써는 이해하지만 행동으로 옮기고 그것을 또 유지시키기가 쉽지 않았다. 그래서 실패도 여러 번 했었다. 스콧의 이러한 경험은 성공의 공식을 나에게 다시한번 신뢰를 주었다.

댓글